[팝's신곡]"이유 넌 이해 못 해"‥에스파, 1위 굳힐 전자 쇠맛 'Whiplash'
기사입력 2024. 10. 21 18:00




[헤럴드POP=김나율기자]그룹 에스파가 1위 굳히기에 나선다.

21일 오후 6시 에스파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Whiplash'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Whiplash'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지난 5월 발매한 정규 1집 'Armageddon'의 타이틀곡 'Supernova'로 대한민국을 뒤흔든 에스파가 약 5개월 만에 돌아왔다. 에스파는 이른바 '전자 쇠맛'으로 컴백, 4세대 원톱 걸그룹 위상을 이어갈 준비를 마쳤다.

특히, 현재 선공개된 카리나의 솔로곡 'UP'이 음원차트 1위를 기록 후 최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만큼, 다시 한번 음원차트 1위 굳히기에 나선다. 에스파는 선공개된 솔로곡들의 호성적의 기세를 이어간다.

타이틀곡 'Whiplash'는 강렬하고 속도감 넘치는 베이스와 하우스 비트가 특징인 댄스곡이다. 미니멀한 트랙과 중독성 있는 탑라인을 멤버들의 쿨하고 개성 넘치는 보컬로 풀어내 듣는 재미를 더한 곡이다.

가사는 틀에 갇히지 않고 나만의 기준과 잣대로 거침없이 나아가며 어딜 가나 판도를 바꾸는 당당한 에스파의 매력을 담았다. 신곡은 듣기만 해도 춤을 추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Under pressure,/body sweating/Can you focus/어디서나 거침없어/I’m the coldest/오직 나만이/이 판을 바꿀 Changer/Just close your eyes,/breathe in and visualize

Whip-Whiplash/Whip-Whiplash/Whip-Whiplash/Whip-Whiplash/Whip-Whiplash/Whip-Whiplash/Whip-Whiplash/One look give ‘em Whiplash/Fancy/이건 참 화려해/It’s glowing and it’s flashy/알아 적당함이 뭔지/Keep it classy/따라 하지/넌 또 하나부터 열까지/아닌척하지/Yeah

이외에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Kill It', 몽환적인 'Flights, Not Feelings', 'Pink Hoodie', 꽃에 비유한 사랑의 감정 'Flowers', 배신한 연인을 털어버리는 'Just Another Girl'까지 꽉 채웠다.

전자 쇠맛으로 돌격 준비를 마친 에스파가 다시 한번 위상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popnews@heraldcorp.com
주요 뉴스
헤럴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