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팝's신곡]"날 빛나게 해"‥NCT 드림이 그린 동화 같은 청춘 'When I'm With You'
가요|2024-11-11 18:00
이미지중앙

'When I'm With You' MV


[헤럴드POP=강가희기자]NCT DREAM(엔시티 드림)이 가장 '드림'다운 음악으로 돌아왔다.

오늘(11일) 오후 6시, 엔시티 드림의 정규 4집 'DREAMSCAPE'(드림스케이프) 전곡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엔시티 드림이 신보 '드림스케이프'로 1년 간의 여정을 마무리 짓는다. '드림스케이프'는 지난 3월 발매된 'DREAM( )SCAPE'(드림이스케이프)와 이어지는 앨범으로, 전작에서 어둡고 힘든 현실 속 청춘들이 느끼는 불안과 아픔의 감정을 노래했다면, 이번에는 현실에서 탈출 후 찾게 된 꿈만 같은 이상향에서 다이내믹하게 펼쳐지는 스토리를 녹여냈다.

타이틀곡 'When I'm With You'는 귓가에 맴도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하우스 기반의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엔시티 드림이 선보이는 새로운 분위기의 밝고 경쾌한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

가사에는 'DREAMSCAPE'라는 꿈같은 공간에서 만나게 된 '너'에게 홀린 듯 빠져 들어가는 '나'의 모습과, '너'와 함께 할 때 느끼는 복합적인 감정이 달콤하게 표현되어 있다. 마크의 로맨틱함이 녹아든 랩메이킹 역시 눈길을 끈다.

When I’m With You / Day and night / 무지개를 닮은 넌 / 날 빛나게 해

어딘가 처음 본 듯한 장면 속 / 신비로운 느낌 / 더 욕심나 / Make you mine

혼자보단 둘이 좋아 / 둘이 보단 너가 좋아 / Know what I mean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트렌디한 신곡 분위기와 신비로운 여정을 떠나는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꿈에서 본 무지개를 찾아 떠나는 칠드림의 여정을 그린 이번 뮤직비디오는 기차를 매개로 상상과 현실을 오가는 판타지적 스토리에 감각적 연출이 더해져 동화적 감성을 자아낸다. 마치 꿈속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INTRO : DREAMSCAPE', 'Flying Kiss', 'I hate fruits', 'No Escape', 'Best of Me', 'You(숲)', '하늘을 나는 꿈', '밤(Night Poem)', 'Off The Wall', 영어 싱글 'Rains in Heaven'까지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다. 마크와 해찬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개성 넘치는 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엔시티 드림이 한층 성장한 청춘들이 깨달은 행복과 사랑의 의미를 한 편의 동화책처럼 엮어낸 앨범으로 돌아왔다. 세련된 청량함으로 돌아온 이들의 새로운 음악 여정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엔시티 드림은 오는 11월 29일~12월 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2024 NCT DREAM WORLD TOUR FINALE in SEOUL'을 개최한다.
pop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