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이종석 열애' 아이유, 팬들도 축복하는 너무 좋은 소식
이슈|2024-05-08 11:25
이미지중앙

가수 아이유가 또 하나의 미담을 추가했다.

지난 5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이든아이블의 SNS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열린 행사 사진 등이 게재되었다. 이든아이블은 1950년에 개원한 아동복지 시설로, 18세 이하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자립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이든아이블 측은 "오늘은 가수 아이유 님의 후원으로 저녁식사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에서 했답니다.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어린이날이었어요. 모두들 너무 감사합니다"라며 아이유의 미담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아이들이 해당 음식점 테이블에 모여 앉아 스테이크, 파스타 등을 나눠먹고 있는 모습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했을까",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다"라며 아이유의 선행에 박수를 보냈다.

그간 아이유는 꾸준한 기부로 선행의 아이콘에 등극했다. 이번 어린이날에도 아이유는 자신의 이름과 유애나(팬덤명)를 합친 '아이유애나'라는 후원자명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1억 원을 기부한 바.

아이유의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모든 어린이들이 사랑받으며 건강한 어른으로 자라기를"이라며 "아이유애나가 올봄에도 응원을 보낸다"고 밝혔다.

앞서 아이유는 지난해에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1억 원을 후원했다. 또한 밀알학교 학생들을 위해 피자, 떡, 콜라 등의 간식 선물을 보내는 등 꾸준한 기부를 실천했다.

누적 기부액 50억 원에 육박하는 아이유는 특별한 기념일마다 다양한 계층에 기부를 하며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기부를 할 때마다 의미있는 곳에 세심하게 살펴서 하는 게 너무 보기 좋다"라는 훈훈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