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팝's신곡]"너와 나 우린 늘 같은 자리에"‥최유정, 'Sunflower' 존재 그 자체
가요|2022-09-14 13:54
이미지중앙


[헤럴드POP=김나율기자]그룹 위키미키 최유정이 솔로로 첫발을 내딛었다.

14일 오후 6시 최유정의 첫 번째 싱글앨범 'Sunflower'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Sunflower'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최유정이 데뷔 6년 만에 솔로로 데뷔한다. 최유정은 이번 앨범에 본인만의 색을 담기 위해 고민하고, 열정적이었다. 최유정의 시그니처 이모티콘이기도 한 '해바라기'의 의미를 담았다. 최유정은 그간 보여줬던 음악과는 다른 힙합, 알앤비 등으로 채워 나갔다.

타이틀곡 'Sunflower'는 리드미컬한 사운드들로 채워진 Pop R&B 곡이다. 캐치한 멜로디에 최유정의 보컬이 더해졌다. 최유정은 친할아버지가 해바라기 그림을 그리고 자신의 웃는 모습과 닮았다고 한 걸 기억하며 해바라기를 테마로 잡았다.

가사는 되돌리거나 잡아 둘 수 없기에 더 빛나는 우리의 시간을 태양이 떠 있는 동안 아름답게 피어나는 해바라기에 비유했다. 그 시간들을 우리의 소중한 것들로 가득 채워가자는 의미를 담았으며, 최유정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잡을 수 없기에 gorgeous/우리의 낮은 더욱 glorious/Could be a Cheese or Caramel, VitC, Lemon/Everything you want it/꽃잎 단 하나조차 아낌없이 피어나/빛이 잠들어도 널 맘 깊은 곳/새길게

Do it do it that/Do it do it do it that/Do it do it do it that/So telling me the power energy love and everything you want it/(P.E.L)

이외에도 총 2곡이 수록되어 있다. 빈티지 힙합 비트가 독특한 'Tip Tip Toes'는 춤을 추며 자유로워지는 모습을 담은 곡이다. 'OWL'은 몽환적인 신스 리프가 돋보이며, 설레는 마음을 부엉이에 빗댔다.

데뷔한 지 6년 만에 솔로로 첫 도전을 시작한 최유정이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