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뮤직뱅크'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임창정 꺾고 1위 [종합]
방송|2020-11-27 18:20
이미지중앙

사진='뮤직뱅크' 캡처


[헤럴드POP=김은혜 기자]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27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방탄소년단 'Dynamite'가 임창정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를 꺾고 11월 넷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이날, SM 걸그룹 에스파는 '블랙맘바'(Black Mamba)로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시그니처 신스 사운드와 강렬한 베이스가 담긴 타이틀곡 '블랙맘바'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에스파의 파워풀한 댄스와 강렬한 보이스, 여유로운 표정 연기 속 카리스마에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완벽한 실력과 비주얼로 대중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어 신인 걸그룹 스테이씨가 'SO BAD(소 배드)' 무대를 완벽하게 펼쳤다. 'SO BAD'는 유명 작곡가 블랙아이드필승의 곡으로 서툰 사랑의 시작이지만, 자신의 마음을 숨김없이 말하는 10대의 당당함을 표현한 곡. 전 멤버의 비주얼은 물론 실력도 뛰어나 '전원 센터' '전원 보컬'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스테이씨답게 신인의 당찬 포부와 넘치는 끼를 드러냈다.

이미지중앙

사진='뮤직뱅크' 캡처


모모랜드는 복고풍으로 매력을 발산했다. 모모랜드의 타이틀곡 '레디올낫'(Ready Or Not)은 싸이가 참여해 큰 화제가 된 곡으로 틴 팝 장르를 찰떡 소화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하이틴 여주인공이 떠오르는 무대 의상과 아름다운 비주얼을 마음껏 드러냈다. 또한, 앙증맞은 표정과 함께 실력 넘치는 칼군무를 선보여 반전매력을 선사했다.

비투비 포유(BTOB 4U)는 'Show Your Love'로 실력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Show Your Love'는 '어려운 시기에도 서로를 사랑하며 살아가자'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비투비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 등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멤버 임현식이 작사,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다. 환상의 무대 매너와 안정적인 라이브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한편, 이날 aespa(에스파), BAE173(비에이이173), CNBLUE (씨엔블루), LUCY(루시), NCT U(엔시티 유), STAYC(스테이씨), Stray Kids(스트레이키즈), woo!ah!(우아!), 나띠 (NATTY), 노라조, 다크비 (DKB), 드리핀(DRIPPIN), 라비던스(RabidAnce), 모모랜드, 블링블링(Bling Bling), 비투비 포유, 엘라스트 (E`LAST), 쿠잉이 출연했다.
pop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