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팝업뮤직]엑소와 함께 보내 따뜻한 겨울
가요|2016-12-20 16:48
[헤럴드POP=노윤정 기자] 엑소가 스페셜 앨범으로도 ‘엑소 파워’를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

이미지중앙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12월 19일 엑소는 2016 겨울 스페셜 앨범 ‘포 라이프(For Life)’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대대적인 프로모션도, 특별한 음악 방송 활동도 없는 스페셜 앨범이다. 하지만 동명의 타이틀곡 ‘포 라이프’는 음원 공개와 동시에 주요 음원사이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로 꼽히는 멜론에서는 현재까지도(12월 20일 오후 4시 기준) 9위에 랭크되며 10위권 내 안착해 있는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포 라이프’는 멤버들의 따뜻한 음색이 듣는 이들의 마음까지 포근하게 만드는 R&B 팝 장르의 곡으로, 한 사람을 향해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는 달콤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2016년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준 팬들을 향한 엑소의 크리스마스 선물인 셈.

“천사의 얼굴로 내게로 왔던 미스터리 / 너란 온기 / 네 곁에 머물며 널 사랑할 그 한 사람 / 나라니”, “오늘 너를 꼭 안고 / Giving you my heart and soul / 넌 삶의 전부야 For life / 다시 태어난대도 / 난 너 아니면 안 될 이유 / 천 개의 말도 부족할 듯해 For life”, “지치고 힘들 때 / 기대고 싶은 큰 사람 돼 볼게 / 어릴 적 꿈꾸던 / 선물 가득한 크리스마스트리 같은 사람이” 등 낭만적이고 달콤한 가사가 연말 분위기를 한껏 더하며 음악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폴링 포 유(Falling For You)’, ‘왓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What I Want For Christmas)’, ‘투엔티포(Twenty Four)’, ‘윈터 히트(Winter Heat)’ 등의 ‘포 라이프’ 수록곡이 전부 차트에 진입해 있어, 엑소의 스페셜 앨범에 대한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방증했다. 특히 ‘왓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에는 팬들과 함께 맞는 다섯 번째 겨울에 감사함을 표한 엑소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훈훈함을 더했다.

이에 음원차트는 물론 음반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9일 발매된 ‘포 라이프’는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교보문고 등 국내 각종 음반 차트에서 일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이번 스페셜 앨범은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을 각각 담은 CD 2장으로 구성된 바, 타이틀곡 ‘포 라이프’가 중국 음악 차트인 샤미뮤직 종합 차트과 신곡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동시에, 수록곡으로 ‘차트 줄 세우기’를 기록해 중국에서의 인기도 증명했다.

엑소의 시즌송, 겨울 스페셜 앨범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엑소 팬들이 겨울이 되면 자연스럽게 스페셜 앨범을 기다릴 만큼, 엑소는 매해 완성도 높은 겨울 스페셜 앨범으로 팬들에게 선물을 안겼다. 2013년에는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Miracles in December)’을 발표했으며, 2014년 ‘디셈버 2014(December, 2014/The Winter's Tale)’, 2015년 ‘싱 포 유(Sing For You)’를 발표하며 겨울 감성을 담은 시즌송으로 팬들과 연말을 함께 했다. 특히 스페셜 앨범이라는 점이 무색할 정도로 각종 음원 차트와 음반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엑소의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지난 6월 발표한 정규 3집 더블 타이틀곡 ‘몬스터(Monster)’와 ‘럭키 원(Lucky One)’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엑소는 강렬하고 화려한 퍼포먼스, 눈과 귀를 사로잡는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하는 가수다. 하지만 겨울 스페셜 앨범에서는 강렬함을 벗고 연말 분위기를 한껏 녹여낸 곡으로 팬들의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올해 역시 마찬가지. 겨우내 듣게 될 것 같은 엑소의 윈터송으로 엑소 팬들의 겨울은 따뜻할 예정이다.
popnews@heraldcorp.com